[주식] 최고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주식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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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공부

[주식] 최고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주식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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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체 에너지 전환에 따른 필요가 시급하게 요구되며 전기자동차에 관한 정부의 지원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모두들 잘 알고 있는 일론 머스크의 일화등으로 테슬라가 유명해지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집값이 폭등하고 돈의 가치는 하락하는 요즘 시대에 투자할만한 것들 중 하나가 주식이다.

어떤 주식을 사야할지 막막한 분들에게 자동차 배터리 종목 투자는 꽤 괜찮아 보인다.

 

 

2021 최고의 전기차 배터리 Top 4

Panasonic (OTC:PCRF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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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나소닉


일본의 대기업 파나소닉은 수년 동안 테슬라의 파트너이자 공급 업체로서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대기업이다. 두 회사는 2009년에 처음으로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파나소닉이 더 이상 테슬라의 독점 배터리 공급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파나소닉은 다른 전기자동차 회사에 공급하기 위한 많은 양의 배터리를 계속해서 생산하고 있다.

파나소닉의 북미 배터리 생산설비는 테슬라의 대규모 기가팩토리 1과 함께 미국 네바다주에 집중돼 있으며 파나소닉은 2021년 신규 생산라인을 설치하는 등 현지 증설과 일본 EV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장에도 생산능력을 추가한다. 이 회사는 여러 종류의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만들고 테슬라의 대형 배터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생산 장비를 설치하고 있다.

파나소닉과 테슬라와의 공급 관계가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배터리 제조업체는 전기차 생산에 대한 원대한 계획을 밝힌 모든 주요 자동차 회사들에게 EV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파나소닉은 순수 재생 전기 자동차 배터리 회사는 아니지만 이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남을 것 같다.

 

LG Chem (OTC: LGC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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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G화학
국내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잘 알려 있지만, 화학제품도 한몫하는 LG화학은 자회사인 LG 에너지 솔루션을 통해 차량, 가정, 상업용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다. 또 다른 테슬라 공급업체인 LG 에너지 솔루션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EV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모두를 위한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해 미국 공장을 지을 계획이며, 또한 테슬라가 요구하고 있는 더 큰 대용량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화학도 전기 자동차 배터리 분야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다. 엘지화학은 2021년 7월에 더 많은 배터리 재료 생산에 상당한 중점을 두고 자동차 배터리 재료 개발에 87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2021년, 엘지화학은 한국 구미에 음극재 생산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QuantumScape (NYSE:Q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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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퀀텀스케이프
QuantumScape는 전기 자동차의 범위를 늘리고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솔리드 스테이트 (solid-state)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는 신흥 미드캡 회사다. 이 미국 회사는 매년 수백 대의 시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20만 개 이상의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으로, 이제 막 배터리 기술을 시험하기 시작하고 있다.

QuantumScape는 자사의 기술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2021년에 3억 2천만 달러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퀀텀스케이프는 2022년 전기 자동차 업체에 시제품 배터리 샘플을 납품하고 2023년 테스트카용 배터리를 공급하며, 2024년 또는 2025년 상용 배터리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uantumScape는 몇 년 더 많은 개발과 테스트를 처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 반면, QuantumScape에 투자하는 것은 조금 위험하다 생각한다. 만약 회사의 기술이 궁극적으로 실패하거나 상업적으로 실패한다면, QuantumScape의 주식은 가치가 없어질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QuantumScape는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에서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유망한 EV 배터리 회사이다. 

 

Romeo Power (NYSE:R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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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로미오 파워
로미오 파워는 상용차 시장에 초점을 맞춘 캘리포니아 소재 배터리 제조업 체다. 로미오 파워는 현재 2021년 1/4분기에 110만 달러에 불과한, 대형 배터리 팩으로 최소한의 수익을 올리고 있지만, 트럭 제조업체 PACCAR(나스닥:PCAR)는 2025년까지 시행된다.

로미오는 PACCAR의 피터빌트 579와 520대의 전기 트럭에 배터리를 공급할 것이며, 배터리 생산은 2021년 이후에 시작될 예정이다. 로미오의 매출 성장은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려운 전기 트럭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빨리 가속화되느냐에 달려 있다. 그러나 그 산업은 결국 완전히 전기로 돌아갈 것이고, 로미오 파워는 이익을 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거의 모든 주요 자동차 회사가 전기차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거나 이미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산업은 전기화되고 있다. 테슬라(나스닥:TSLA)는 업계의 선구자이며, 현재 제너럴 모터스(NYSE:GM), 포드(NYSE:F), 폭스바겐(OTC:VWAGY), 다임러(OTC: DMLR.Y), 그리고 몇몇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증가하는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활용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GM은 2025년까지 100만대의 EV를 판매할 계획인 반면 포드는 10년 말까지 전체 판매량의 40%가 EV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폭스바겐의 계획은 2030년까지 유럽 판매의 70%, 미국과 중국 판매의 50%를 EV로 목표로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제조업체인 다임러는 향후 10년간 전기차에 400억 유로를 투자할 예정이며, 2025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든 신차 플랫폼은 순수 전기 차량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전기 자동차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이러한 대량 전환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한 가지 방법이다. 또 다른 방법은 전기 자동차의 가장 중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부품인 배터리를 공급하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다. 만약 전기 자동차 생산이 다음 10년 동안 크게 증가한다면,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수요도 마찬가지로 급증할 것이다.

이미 주요 배터리 생산업체인 회사들은 증가하는 EV 배터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반면, 신생 배터리 회사들은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이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고를 구입할 이상적인 시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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